날씨: 맑음
-금일 근무자
팀 장 : 문성일 (10시간)
부팀장: 최영광 (10시간)
팀 원 : 조길환 (10시간)
지 원 : 김종협 (10시간), 김종훈 (휴무)
금일품수 (누계) : 5 품 (총 307.25 품)
금일 작업 현황
- 내부 목작업
- 도어 시공
- 다용도실 도막 방수 시공
- 마이너스몰딩 시공
- 석고보드 시공
다음 예정작업
- 내부 목작업
- 도어 시공
- 마이너스몰딩 시공
- 석고보드 시공
용인 고기동 42일차
안녕하세요, 용인시 수지구 고기동에서 광교산을 바라보며 행복한 집짓기 42일차로 인사드립니다.
아침에 뜻하지 않은 비가 내렸습니다.
어제 낮에 예보된 비만 생각하고 있었더라면 마감재 보양을 제대로 하지 않아 큰 일이 날 뻔 했습니다.
그러나 항상 자재를 보관할 때 원칙을 지키는 습관이 배어있다 보니 뜻하지 않은 비에 놀라긴 했으나 걱정하진 않아도 됩니다.
습관이란 그래서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침에 내린 비가 그치고 날이 개면서 현장 앞 풍경은 또하나의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런 멋진 풍경을 자주 만날 수 있는 집이라니 정말 부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한 폭의 그림이 펼쳐지는 현장 앞 풍경
오늘 작업은 3가지 파트로 인원을 나누어서 진행하였습니다.
1층 석고보드 시공, 1층 다용도실의 도막방수 시공, 3층 다락의 도어 시공 3가지 입니다.
먼저 도어 시공은 3층 다락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도어 시공 진행중인 모습
문 시공을 위해 레이저레벨기를 켜두고 수직수평이 정확하도록 미세조정하며 위치를 고정합니다.
3층 다락의 3개 문 시공 진행 모습
문 시공은 내일도 계속 진행될 예정이며 내일은 2층을 중심으로 시공이 진행됩니다.
도막 방수는 1층 욕실, 세면대 및 화장실, 1층 다용도실, 2층 욕실, 파우더룸 및 세탁실이 그 대상입니다.
이제까지 1층 욕실, 세면대 및 화장실과 2층 욕실, 파우더룸 및 세탁실에 대한 도막방수가 진행되었으며, 오늘은 마지막 남은 다용도실을 진행하였습니다.
1층 다용도실 도막 방수 시공 진행된 모습
도막 방수 시공 시 모서리와 방수 석고보드 이음매 부위에는 도막 방수제를 두텁게 발라 빈틈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벽체와 바닥이 만나는 모서리와 각 코너 부위에는 고무계 테이프를 이용하여 추가 보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 다용도실 도막 방수 시공이 끝난 후에 시공이 이미 끝난 1, 2층 화장실과 욕실 코너 부위에는 2차로 도막 방수 보강 작업도 진행하였습니다.
석고보드 시공은 1층에서 이루어졌습니다.
1층의 남은 벽면과 천장에 마이너스 걸레받이 - 석고보드 벽체 시공 - 마이너스 몰딩 - 석고보드 천장 시공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상 작업이나 인테리어를 위한 구조에 맞게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1층 거실 벽체 및 천장 작업 진행된 좌우 모습
1층 주방 오늘 최종 모습
이제 1층 주방의 못다한 부분과 현관부, 계단부 일부 작업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내일이면 석고보드 시공은 문 시공 후 진행할 부분들을 남기고 모두 완료될 예정입니다.
내일 또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한 순간 한 순간의 변화된 모습, 소소한 기쁨을 크게 느낄 수 있는 날들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편안한 저녁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