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조주택 시공완료현장/동부기술교육원

12/11/27 건축목공기능사 시험준비(동부기술교육원)

by 수호천사하우징 2012. 11. 27.

 

시험은 1주일 앞으로 다가오고 있고~

현치도 그리면서 수치를 잘못읽어서 오차를 발생시키고~

나무를 가공하면서 먹금을 잘못그려 사고를 치고~

과연 시험을 치를수 있을까?

 

실수만 하지 않으면 가능할것 도 같은데 ...

 

 

 

두번째로 제작한 모형입니다. 오차를 많이 줄이기는 했는데~ 아직까지도 어설퍼~~

 

 

 

처음도면을 받았을때는 아찔했는데~ 거의 맨붕수준.. 시간이 지나고 나니 자연스럽게 해결되고~

 

 

 

현치도를 40분안에 그려야하는데~ 어제 그렸을때는 39분 야호!!!  눈금만 정확히 읽고 그리고 사고만 안치면 현치도 그리는것은 pass~~

 

 

 

 

 

 

처음 도면을 받았을때 맨붕을 일으키게 했던 E.F 부재입니다.. 지금은 아무것도 아니지만~

 

 

 

얼추 완성해가는 단계입니다.. 하지만 망치의 압박~~ 망치질이 이렇게 어려울줄이야.... 상처투성이에다.. 잘못하여 부재를 깨먹기까지~~헐

 

 

 

G부재까지 완성 마무리 를 지었네요...이제 한번 완성했네요~~

 

 

2번째로 받은 도면입니다...다른것은 모두 같은데 G(평고대)부재만 다른 도면이네요... 교수님 설명을 듣고나니 처음에 했던것보다 더쉬웠습니다.

생각보다 빨리 작업을 하여서 조립을 하였네요~~

 

2번째 완성작품입니다... 4시간30분안에 이정도 수준으로만 만들면 합격인데~~

틀리지만 않고 차분하게 하면 될것 같은데 하지만 시험이라는 압박으로 과연 그렇게 할 수 있을런지~~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