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조주택 시공완료현장/동부기술교육원

12/11/12 목공기능사 시험준비중-허튼귀지붕틀(동부기술교육원)

by 수호천사하우징 2012. 11. 16.

 

 

 

 

목공기능사 시험준비!! 멀고도 험하네요~~

아직도 현치도 이해가 힘이들고..

새로운 도면을 볼때마다 시험에 들게하네요~~

이번시간에는 허튼귀 지붕틀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책에 자세하게 설명이 되었는데도 현치도 그리기가 쉽지가 않은것 같구요..그래도 열심히 그려서 도리,추녀,서까래까지 완성을

해서 조립을 하였습니다.

빗서까래와 귀서까래는 pass~~ 이유는 나도몰라요~~ㅎㅎ

 

 

 

 

 제가 그린 현치도입니다.. 잘그렸나요?

 

 

 도리는 맞춤으로 조립을 하였고 추녀는 밑부분 홈파기가 조금 어려웠던것 같구요.. 아무튼 높이는 거의 근사치로 조립을 완성했습니다.

 

 

서까래를 부착한 모습입니다. 서까래를 완성하고 높이를 재보니 약간 올라갔습니다..그러나 오차범위내이네요~~휴~~

도리부재가 원래사이즈보다 작아서 서까래와 추녀 꼬리부분이 바닥에 닿아서 임의적으로 조금 잘라냈습니다...실수가 아니네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