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조주택 시공완료현장/2102 세종시아름동53평

210324_[세종아름_29일차]_단열재_[수호천사하우징][목조주택][전원주택]

by 수호천사하우징 2021. 3. 24.

□ 날씨 : 맑음

□ 근무자

- 팀 장 : 김성현(9)

- 부팀장 : 서종문(9)

- 팀 원 : 김혁진, 서원교, 권재홍(각9)

□ 금일품수(누계) : 5품(총 132.5품)

□ 금일 작업현황

- 세라믹사이딩 마스킹 및 코킹

- 단열재 입고

- 단열재 충진

- 에어콘 자리 개구부 확보

- 전등상자리

- 징크

​□ 명일 예정작업

- 단열재 충진

세라믹사이딩 코킹이 완료 되어 비계철거가 카운트다운에 들어 갑니다. 토요일 철거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열재가 입고 되었습니다. 이소바...압축이 안된거라 부피가 후덜덜 하네요. 5톤트럭 2대분이 왔습니다. 실내로 들이느라 애좀섰네요.

단열재의 부피가 커서 이곳저곳에 분산하다보니 온통 단열재네요.

에어콘자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외부작업을 마무리하고 단열재 충진작업을 시작합니다. 구석진곳은 미리채워놓습니다.

천정도 구석부터 먼저 채우고 장선사이에는 R23을 채우고 그위로 R15를 장선반대방향으로 엇갈리게 덧 시공하여 열교도 줄이고 결과적으로 R38로 시공됩니다.

R15를 장선위에 미리 올려놓았습니다.

헤더의 내측에도 단열재로 충진해 줍니다.

콘센트 및 스위치자리는 바닥에 미리 표시를 해놓아 석고시공시 참고를합니다.

작업의 끝은 청소죠...

외부에서는 징크가 물받이까지 진도가 나갔네요.

이렇게 오늘하루도 ...

일과후 외발자전거 한컷했는데...

사진의식하느라 낙마...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