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조주택 시공완료현장/1703 용인유방 B동,C동

170310 [1일차] 폼해체,바닥레이아웃 / 목조주택,전원주택

by 수호천사하우징 2017. 3. 10.


용인유방 B,C동 행복한집짓기 1일차 현황입니다.
맑음... 아침저녁으로는 약간 쌀쌀... 일교차가 심하네요.

금일근무자
 팀장 : 고성만
 부팀장 : 정수호
 팀원 : 최재옥,이종원,정지원
 지원 : 윤민수 부팀장

금일품수 (누계품수) : 6품 (6품)

금일작업현황
 B동 - 유로폼 해체작업 & 반품
       - 기초바닥 LAY-OUT
      
 C동 - 유로폼 해체작업 & 반품
       - 기초바닥 LAY-OUT
       - 머드씰 시공중

외주 -  포크레인 현장 주변 정리 및 성토작업

명일예정작업
 - 1차자재 수령
 - 머드씰 시공
 - 스터드재단
 - 헤더,코너,베커 제작
 - 플레이트 LAY-OUT
 


이번 현장은 작년에 시공한 A동 옆에 B,C동이 동시에 진행됩니다. B동은 A동가 같은 디자인으로 진행되고 C동은
중정이 없는 디자인으로 시공됩니다.



유로폼해체작업후 깔끔하게 반품까지 했습니다...




토대위 청소를 한후에 오토레벨로 수평체크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수평오차범위는  3미터 길이에서 12MM 이내인데... B동은 6MM, C동은 9MM 이내로 오차범위 이내로 수평은 만족...
직각도 양호...
B동 현관부분에 배가 불러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수정작업 완료..




수평체크후 그라인더로 면을 다듬고 있습니다...




벽체가 들어설 자리에 LAY-OUT을 했습니다... 집을 짓는 과정중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닌가 싶네요..
1층레이아웃은 3층까지 똑같은 사이즈로 올라갑니다...1층에 문제가 생기면 당연히 위층에 문제가 생기게 마려이겠지요..



B동 중정부분에  물끊기 시공을 위해 벽체 외벽선을 까내는 작업을 했습니다.





B동은 머드씰 시공을 시작했습니다..





저희팀은 아주 추운 겨울을 보내고...
봄을 맞이했네요.

내일부터는 본격적으로 신나는 골조작업이 진행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하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