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조주택 시공완료현장/1309 나사모 목조학교11기

13.9.16 나사모 목조학교 현장방문(양평조현,평창)

by 수호천사하우징 2013. 9. 22.

 

 

 

9월16일 현장답사를 했습니다..아쉽게도 양평 조현현장 사진이 없네요...조현현장에서 이사님과 김학율팀장님의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24인치 간격의 스터드 과연 단열의 효과가 궁금?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다락의 활용도가 약간 아쉽더군요...완성된 모습이 무척 기대됩니다.
다음은 평창 김화룡 교수님댁으로 go~go~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했는데..교수님댁 옆의 식당으로 갔는데...가는날이 장날이라고 영업을 안하네요(송빈식당)..ㅠㅠ
대화까지 나와서 한우전문점에서 식사를했는데 이제까지 먹어본 한우중에 제일 맛있었습니다..이사님 잘먹었습니다..

점심을 먹고와서 지관님(11기정재직)께서 여러가지를 보고서 설명을 해주었고...집주변과 크롤스페이스를 먼저구경하고 집 내부구경을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 사항인 환기시스템을 직접 담배를 피워서 보여주셨습니다... 다락활용도가 마음에 쏘~옥 들었습니다. 나무씽크대. 안방온돌. 크롤스페이스 공간활용등이  많은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집이었습니다. 아직까지 현재진행형이지만 다음에 완성이 된 집의 모습도 보고싶네요...
교수님 집구경 잘했습니다.


다음은 충북단양의 11기성일이형님 집터 구경을 했습니다. 앞이 탁트여서  좋아보이긴 했는데 지관님이 어떻게 보았는지 궁금?
오늘하루 구경잘하고 잘먹고 했습니다... 하루종일 운전하신 한이사님, 관식이,성일이형님 수고하셨습니다.
복받으실거예요..ㅎㅎ

 

 

 

 

 

이사님께서 한턱쏜 소고기입니다...또다시 먹고싶당~~ 

 

 

 

 

지관님께서 11기 학우들에게 설명을 해주고 있네요~~

 

 

 

 

김화룡교수님께서 환기시스템을 설명해주기 위해서 담배에 불을 지폈네요..ㅎㅎ

 

 

 

다락을 활용한 기도실 아늑하고 좋았습니다~~

 

 

 

 

다락을 이중지붕으로 하였고 거실 오픈천장을 제외한 부분을 다락으로 만들었는데 괜찮았습니다~~

 

 

 

김화룡교수님께서 직접 원두커피를 ~~ 잘마셨습니다~~

 

 

 

집 왼쪽에 있는연못입니다..너무 맑아서 미꾸라지가 살지를 못한다고 하네요~~

 

 

 

댓글